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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테마주. 본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테마주.
잘키운 아이돌그룹이 나라를 먹여살림.
https://ko.wikipedia.org/wiki/%EB%B0%A9%ED%83%84%EC%86%8C%EB%85%84%EB%8B%A8
빅히트 상장할때가 되서 이래저래 방탄이랑 엮여있는 기업들 알아보는데.. 참재미가 있슴.
여러가지 기업들이 방탄이라는 테마에 걸려있슴.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참으로 다이나믹 함 ㅋ..
디피씨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가 주주
- 동사는 1982년 6월 24일에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사업부문은 제조부문과 투자부문으로 구별되는데, 제조부문은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음. 투자부문은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에 대한 사모펀드 운영 등을 하고 있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8% 증가, 영업이익은 177.3% 증가, 당기순이익은 336.2% 증가. 동사 매출액은 소폭 증가했으나 매출원가는 감소하여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되었음. 동사는 전자레인지에 장착되어지는 철심형 고압Trans 및 에어컨에 장착되는 REACTOR를 개발하고 있으며, 에어컨용 REACTOR 등의 신규시장 진출을 통해 영업력을 확대할 전망임.
엘비세미콘
lb인베스트먼트가 지분소유
- 동사는 반도체 칩 및 패키지의 설계 서비스, 수동소자의 제조, 조립 및 판매를 목적으로 2000년 2월 10일 설립되었음. 동사는 Display Driver IC 및 Power Management IC , CMOS Image Sensor 등 반도체 칩 후공정 서비스를 하며, Test, Assembly의 단일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매출이 DDI에 편중되어 매출 다변화의 일환으로 PMIC 등의 매출을 확대 중.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7.9% 감소, 당기순이익은 28.4% 감소. 매출액은 증가하였으나, 매출원가와 판매비와관리비의 높은 상승 폭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함. 동사는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위해, 해외시장 개척활동과 더불어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WLCSP등의 기술을 선도하는 고객을 발굴하여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임.
넷마블
빅히트 2대주주? 여기 친척이 있슴 방준혁씨라고...
- 동사는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며,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넷마블네오㈜ 등의 자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담당. MMORPG부터 캐쥬얼 장르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마켓에서 높은 순위를 보이는 게임을 다수 보유. 동사는 강점을 보유한 MMORPG, RPG 장르의 게임과 더불어 지속적인 비(非)RPG 장르 게임까지 확대함.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증가, 영업이익은 39.8% 감소, 당기순이익은 36.8% 증가. 동사는 2020년 2월 코웨이(구,웅진코웨이)를 인수하여 AI를 이용한 유저 빅데이터 분석 및 운영 노하우를 이용해 스마트홈 디바이스를 발전시키려 하고 있음. 국내 13개, 해외 5개 게임 개발 회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하고 다변화된 IP를 확보하고 있음.
cj ENM
빅히트와 합작회사 빌리프랩 설립
- 동사는 1994년 12월 종합유선방송사업과 홈쇼핑 프로그램의 제작공급 및 도소매업을 목적으로 실립되어 1999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당사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로서 현재 tvN, Mnet, OCN, Olive, XtvN, Tooniverse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음. 동사는 <명량>, <국제시장>, <극한직업>, <기생충> 등 박스오피스 최고 기록의 흥행 영화는 물론, 영화 시장의 산업화를 선도함.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감소, 영업이익은 49.7% 감소, 당기순이익은 36.8% 감소. 당기 전체 매출액에서 커머스 부문이 46.3%, 미디어 부문이 42% 정도로 주를 이룸. 2020년 모바일 광고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나 기존 4대 매체 성장률이 크게 둔화되면서 전체 광고시장 성장률은 4.3%로 소폭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키이스트
일본자회사가 방탄소년단 일본활동 전속계약권을 가지고 있슴.
- 드라마, 영화 등을 기획, 제작, 판매하고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는 영상물 제작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부가적으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함. 손현주, 주지훈, 정려원 등 국내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스타들과 잠재 가능성 있는 신인 배우들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매니징하고 있음. 하이에나, 보이스 등의 작품을 기획 제작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개봉 예정.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팬클럽 운영 계약 해지,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아티스트들의 해외 활동 중단 등으로 해외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의 외형 축소되었으나, 콘텐츠제작 관련 실적 호조로 전년 대비 매출 증가. 2020년 하반기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보건교사 안은영' 개봉 예정으로 콘텐츠 제작 능력 부각 기대.
초록뱀
여긴 정말 코에걸려 온듯.
그냥 방탄 드라마 제작예정이라는 이유로 관련주에 올라옴.
-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컨텐츠 제작사업과드라마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 및 부동산사업을 수행중이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투자사업을 영위. 지상파 3사, 종편 및 CaTV 사업자를 통해 콘텐츠를 기획·제작·방송하고 있으며 국내 콘텐츠의 해외판매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음. 대표작 '주몽'과 '올인'은 드라마의 성공과 더불어 테마파크 개발사업(주몽세트장, 제주 올인하우스)을 비롯한 다양한 부가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지상파UHD 방송 개국을 기점으로 고품질UHD 방송 콘텐츠를 기획 중에 있으며 드라마, 예능, 쇼·오락 등 다양한 형태의 킬러 콘텐츠를 제작 중. 최근 뉴미디어의 발달에 따른 새로운 플랫폼의 출현 동사의 주요사업인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
W홀딩컴퍼니
뭐 여기도 초록뱀하고 같이 드라마 찍는다고 올라옴. ㅎㅎ
- 동사는 1995년 8월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8월 2일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당기 방상사업에서 매출액을 발생시키지 않았으며, 유리사업, 물류사업, 투자사업, 부동산임대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를 제외하고 22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에서 상장사인 (주)아이오케이컴퍼니와 (주)초록뱀미디어를 제외하고는 모두비상장회사임.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2% 감소, 영업손실은 91.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당기 전체 매출액에서 유리사업이 44.5%, 물류사업이 38.6% 정도로 주를 이루고 있음.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재개발, 재건축 물량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점과 디스플레이, 인테리어, 가전 등 용도의 다양화에 따라 발생하는 신규수요는 유리시장에 다소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임.
손오공
방탄 피규어 제작업체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빠샤메카드, 헬로카봇, 엑스가리온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BTS인형, 게임으로는 블리자드 패키지, 닌텐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ㅁ.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가운데, 외환차손과 외화환산손실의 발생으로 영업외손실폭이 확대되며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함. 동사의 연결대상인 (주)손오공아이비는 '리그오브레전드'를 PC방에 유통하고 있음. 2020년 마텔완구의 국내독점 유통계약을 연장함.
브이티지엠피
피규어, 굿즈 관련
- 코스메틱, 라미네이팅 기계 및 필름, 미디어커머스, 바이오 사업을 제조 및 서비스. 1985년 순수 자체 기술로 만든 라미네이팅 기계를 시작으로 라미네이팅 기계와 필름 생산량의 90% 이상을 해외 시장에 수출하였으며 최근에는 국내시장에서도 점유율 70%를 확보하고 있음. 동사의 기존 라미네이팅 사업은 경쟁력있는 신제품개발, 다국적기업과의 협업 등을 하고 있고, 바이오산업은 동사의 자회사인 지엠피 바이오와 상호협력하여 하고 있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8% 증가, 영업이익은 1.4% 증가, 당기순이익은 221.8% 증가. 화장품 사업부의 판매 호조로 매출액이 증가하였음. 이자비용의 증가와 금융자산평가손실에도 불구하고, 법인세 감소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이 증가하였음. 화장품 사업부는 중국시장을 타겟으로 매출이 확대되고 있으나, 미국 및 일본 시장 등에 새롭게 판로를 개척할 예정임.
경남제약
방탄모델로 요즘 레모나 선전중
- 동사는 약국 유통용 품목으로 비타민군, 태반군, 건강식품군, 일반군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11개 지점 및 도매상을 통해 전국 22,000여 약국에 제품을 유통, 판매함. 비타민군에는 대표 브랜드로 레모나(산제)를 중심으로 경남비타민C정, 레모비타, 레모나디액 등과 같은 제품이 있음. 매출은 일반의약품 31.3%, 의약외품 41.9%, 건강기능식품 9.3% 등으로 구성됨.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2420.5% 증가. 주력제품인 레모나의 BTS 광고 모델 기용과 광동제약 인력 영입의 효과로 인해 큰폭의 매출 성장 시현함. 하반기 이후에는 고함량 비타민류의 중국 식약처 의승인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으며 3분기 이후 점진적인 유통망 확대를 계획하고 있음.
드림어스컴퍼니
옛날 아이리버회사임
음반 유통으로 관련주로 선정됨.
- 동사는 1999년 1월 20일 설립되었으며 2003년 12월 19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공급,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제조/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음. 2020년 1월 1일자로 시행된 음원 전송사용료 징수규정 기존의 조정계수를 기존 1.2배에서 1.6배로 인상하며 상품 원가에 영향을 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5.5% 증가, 영업손실은 81.8% 감소, 당기순손실은 99.7%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 및 수익성의 강화로 영업손실 규모를 개선함. 2020년 1분기의 경우 COVID-19 집단 감염 가능성으로 콘서트, 팬미팅 등이 연기, 취소되고 있으며, 연기된 이연수요가 COVID-19 종식 시점에 몰려 빠른 회복세가 전망됨
소리바다
방탄 음원공급사
- 음악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서비스 및 각종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컨텐츠 서비스 전문기업임. 웹사이트(www.soribada.com)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ndroid, iOS)을 통해 대표 음악서비스인 소리바다를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음. 이마트 알뜰폰, Pooq TV 등의 국내 업체 및 애플 아이튠즈, 아마존, 구글뮤직, 스포티파이 등 해외 업체와 제휴를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음.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감소, 영업손실은 26.6% 증가, 당기순손실은 352.4% 증가. 매니지먼트사업부와 유통사업부 실적이 개선세를 보이고 있으나, Samsung Music 서비스 위탁 운영의 종료로 컨텐츠 매출 큰폭으로 감소하면서 실적 부진 지속됨. 컨텐츠의 부진한 실적과 판관비용의 증가, 이자 및 파생상품평가손실 등의 금융비용의 증가 영향으로 순이익 적자 폭 확대.
와이제이게임즈
이회사는 시작이 특이한게 모터만들던회사인데...
4차혁명시대에 맞추어 빨리 사업전환한듯.
넷마블이 이회사 지분을 보유했다는 이유로 관련주 선정됨. ㅋ
- 동사는 2004년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 등 전자부품을 제조, 공급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되었음.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를 제조, 공급하는 진동모터 사업부문과 VR/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및 투자 등을 진행하는 게임사업부문을 영위함. 2020년 2개의 신규 모바일 게임의 출시를 준비중이며, 향후에도 당사는 경쟁력 확보를 위해 IP 및 검증되고 차별화된 게임을 위주로 퍼블리싱할 예정.
- 2020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9% 감소, 영업손실은 10.7% 증가, 당기순손실은 91% 감소. 자체통계결과 3년만에 국내 최대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진동모터 납품업체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였음. 코인타입 진동모터 기술을 바탕으로 수명이 더 길고, 노이즈가 적으며, 더 소형화된 BLDC 진동모터를 개발하여 국내 유력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제품에 동 BLDC 진동모터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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